관리 메뉴

JIE0025

[후기] 2023 Spring Coding 코딩테스트 본문

기업 지원/코딩테스트 후기

[후기] 2023 Spring Coding 코딩테스트

Kangjieun11 2023. 2. 11. 16:31
728x90

 

https://career.programmers.co.kr/competitions/3155

 

2023 Spring Coding -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주니어/예비 개발자를 위한 SPRING CODING 🌼 27개 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개발인턴십#정직원 전환시 사이닝 보너스 50만원#코딩테스트 Spring Coding은 학생 개발자, 졸업 후 고민이

career.programmers.co.kr

 

 

오랜만에 프로그래머스에서 코딩테스트를 응시했다.

작년에 인턴을 썸머코딩(5월 초)로 합격하고

이후에 코딩테스트를 본 적이 없었다. 

 

경험 삼아 코딩테스트 보는건 언제나 좋은 것 같아서 일단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

기업은 경쟁률이 치열한 것들만 넣어놔서 이후 전형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ㅠㅠ 

 

 

 

 

 

 

 

 

스타트업 인턴 코딩테스트는 역시나 허용가능한 범위가 넓다.

자유롭다.

 

노래 청취가 안된다고 써있는데

청취는 아니지만 썸머코딩때 노래를 흥얼거리면서 시험을 봤던 기억이 문뜩 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번-3번까지는 코딩문제

4번은 SQL문제!!

 

 

스타트업 인턴코딩은 항상 IDE나 검색이 가능했는데

IDE, 검색이 가능한 코테는 굉장히 희귀하기 때문에 SQL 문제를 제외하고는 왠만해서는 IDE랑 검색을 안하고 풀려고 노력했다.

(잘한 선택인지는 모르겠지만)

 

 

 

 

1번 - 단순 구현 문제 (풀었다)

 

2번 - BFS 응용 난이도의 문제 (제일 시간 많이 잡았는데 부분점수 받았다 )

      코테 끝나고 어떻게 풀어야하나 고민하다가 다른 코테본 사람에게서 힌트를 얻었다. 해당 부분은 공부해놔야지ㅎ

 

3번 - 어려운 시뮬레이션 ...? (감도 못잡았다)

    사람들 말하는 거 들어보니 제일 어려운 문제였나보다. 

 

4번 - 그냥 SQL문제 (풀었다) 

     검색 불가능했으면 못 풀었을것 같다 SQL도 틈틈히 연습해야지 ㅠㅠ

 

 

 

결과적으로 209.5점을 받았다....

내가 이전에 응시했던 썸머코딩떄보다 훨씬어려웠지만.. 그래도 만족스럽다

 

 

 

합격 불합격 나오면 업데이트 해야지!

 

 

합격 굿

일단 기분은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