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JIE0025

[CJ올리브영]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

기업 지원/코딩테스트 후기

[CJ올리브영] 코딩테스트 후기

Kangjieun11 2023. 4. 14. 15:57
728x90

 
 

 

✅ 개요

 
4월 10일에 서류 접수가 끝나고, 코딩테스트는 4월 13일에 응시했다. 
파이썬 위주로 코딩테스트를 준비했었고, 자바로 준비해본적은 있지만 익숙하지는 않아서 절망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이번 코딩테스트는 오픈북이었다. 자바의 기초적인 문법과 자료구조 사용방법등만 알면 얼마든지 코드를 작성할 수 있었다. 
 
 
 

✍️ 준비

 
코테 전날 자바로 간단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적응하면 좋은 코테용 문법들을 정리했다. 
 
자바와 파이썬의 시간복잡도 기준이 달라서 해당 기준도 정리하고, 알고리즘별 복잡도도 기억해두었다. 
 
 

🖥 테스트

시험은 3시간에 3문제..
오픈북에 시간도 널널해서 난이도가 미친듯이 높을려나 싶었는데 그렇지 않았다.
 
아마 특정기준만 넘어가면 서류를 좀더 고려하려는 느낌일것 같다. 
 
3문제 전부 풀었고, 추가해본 테스트케이스들에서도 정상적으로 돌아갔는데
내가 알지못하는 히든 테스트케이스가 있겠지...
 
 
 

 
 
결과가 나오면 이어서 글을 쓰러 오겠다. 
(합격하면 1차 면접이라서 대비는 하고 있어야겠다.)
 
 

✅ 결과

서류 + 코테 종합 평가 합격했다!